김포지식산업센터 에 대한정보

김포지식산업센터

DH-빔 공법을 시도해 현장의 여러 어려움을 다소 해결했지만, 역시나 현장 상황은 녹록하지가 않았다. 2020년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 4월 8일 준공을 받고, 5월 9일부터는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지식산업센터의 건축 면적은 약 5,700㎡이며, 지하 3층~지상 10층 총 2개 동으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근린생활시설 97실, 창고 12실이 자리한다. 현장은 3월 말쯤 공사를 마무리하고, 현재는 잔손보기 중이다. 많은 근로자가 수입이 좋은 배달업으로 빠져나가는 바람에 건설 현장의 인력이 부족하다는 이야기가 돌 만큼 일할 사람을 구하기도 쉽지 않았다고. ‘디원시티 시그니처’가 바로 그 주인공. 그동안 축적된 시공 노하우와 새로운 공법 적용이 빛을 발한 김포지식산업센터 현장으로 달려가 봅니다.

김포지식산업센터

2020년 4월부터 공사를 시작해, 올 4월 8일 준공을 받고, 5월 9일부터는 입주가 진행될 예정이다. 김포지식산업센터의 건축 면적은 약 5,700㎡이며, 지하 3층~지상 10층 총 2개 동으로 지식산업센터 613실과 근린생활시설 97실, 창고 12실이 자리한다. 현장은 3월 말쯤 공사를 마무리하고, 현재는 잔손보기 중이다. 전상원 소장은 성공적인 공사 수행의 시작과 끝에는 역시 직원들의 땀과 노력이 있었다고 생각한다. 코로나19와 기상 이슈로 주말 작업을 빈번하게 감행해야 했고, 특히 공무팀은 자재비, 민원 등을 해결하기 위해 늘 동분서주해야 했다.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현장은 늘 긴장해야 했고, 물류 대란이 일어나면서 자재 수급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외관 마감재로 사용한 석재는 한 달 이상 늦어지는 바람에 공사기간을 만회하는 데 어려움이 컸다.

김포지식산업센터

이번 현장은 철근콘크리트 구조로 시공했는데, 그중 DH-빔(DH-BEAM)을 활용했다는 점이 독특하다. DH-빔은 콘크리트 타설 후 뜯어내는 재래식 합판 거푸집이 아니라, 데크 모양으로 짠 철판으로 무해체 거푸집으로 불린다. 기존 방식보다 비용 상승은 피할 수가 없었지만 그 이상의 효과를 얻을 수 있었다. 우선 공장 선제작으로 현장에 투입할 인력을 절감할 수 있었고, 최소한의 야적공간이 필요하고 가설재 최소화로 현장관리가 용이한 점, 자재 정리 과정을 생략할 수 있어 공사기간이 단축된다는 점 등이 현장 진행을 수월하게 했다. 본사에서는 민원 해결을 위한 예산을 마련해주었고, 작업자를 찾는 데도 동참해주었어요. 한라가 서울시 성수동과 가산동, 경기도 성남 등에 이어 김포 한강신도시에 또 하나의 지식산업센터를 준공했습니다. “공사기간이 촉박하다보면 안전에 소홀해질 수 있어요.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을 예방하기 위해 현장은 늘 긴장해야 했고, 물류 대란이 일어나면서 자재 수급이 어려웠기 때문이다.

이상으로 김포지식산업센터 에 대하여 알아보았습니다.
김포지식산업센터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